구분 |
내용 |
비고 |
10/6(월)
|
1. Real-Time System Concepts
- 실시간 시스템의 정의, 크리티컬 섹션/리소스/멀티태스킹
- 태스크(스레드) 개념, 문맥전환,세마포어/뮤텍스
2. Kernel Structure
- uC/OS-Ⅱ의 특징, uC/OS-Ⅱ 파일 구조
- 태스크 상태 천이 및 태스크 컨트롤 블록, 준비 리스트, 태스크 레벨 문맥 전환과정 |
|
10/7화) |
3. Initializing & Starting
- Main()함수 구조, 커널 전역 변수 초기화, 준비 리스크 초기화
- 태스크 컨트롤 블록 초기화, Idle 태스크 생성
4. Task Management
-캐스크 생성 및 삭제/우선순위 변경/일시중지 및 재개 |
|
10/8(수) |
5. Time Management
- 태스크 대기, 시스템 타임 설정 및 획득, 타이머 인터럽트, 인터럽트 문맥 전환 과정
6. Event Control Blocks
- 이벤트 컨트롤 블록 구조/초기화, 이벤트를 위한 대기중인 태스크에 신호하기
- 태스크를 이벤트 대기 리스트에 등록하기, 이벤트 타임아웃 처리 |
|
10/9(목) |
7. Semaphore Management
- 세마포어 개념/ 생성 및 삭제/대기 및 신호/쿼리
8. Mutual Exclusion Semaphores
- 텍스 개념 및 특성/생성 및 삭제/대기 및 신호/쿼리
- 우선순위 전도 문제 |
|
10/24(금) |
9. Message Mailbox Management
- 메세지 메일박스 생성 및 삭제, 메시지 대기 및 신호, 메시지 쿼리
10. Message Queue Management
- 큐 컨트롤 블록의 구조
- 메시지 큐 생성 및 삭제/대기 및 신호/flush/쿼리 |
|
|